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데뷔 D-1' 메이브, K-POP 신세계 향한 '기대 포인트'

입력 2023.01.24 10:38  수정 2023.01.24 10:38
'데뷔 D-1' 메이브, K-POP 신세계 향한 '기대 포인트'



'계묘년 첫 걸그룹' MAVE: (메이브)가 독보적인 '입덕' 포인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MAVE: (메이브, 시우·제나·타이라·마티)는 오는 25일 첫 번째 싱글 앨범 'PANDORA'S BOX'(판도라스 박스) 발매를 앞두고 완성도 높은 티징 콘텐츠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눈도장을 찍고 있다. 특히 MAVE: (메이브)에게만 있는 유니크한 지점과 K-POP 성공 공식으로 꼽히는 요소가 어우러져 이들의 정식 데뷔가 더욱 기다려진다.

◆ 4세대 +a? MAVE: (메이브)가 선사할 新세계

MAVE: (메이브)는 넷마블에프앤씨의 기술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감성이 더해져 만들어진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야심차게 제작한 '글로벌 메타 아이돌'이다. 음악을 통해 현실과 가상세계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면서, K-POP 씬과 메타버스 시대에 NEW WAVE를 일으킬 전망이다. 이를 통해 신흥 주자를 넘어 선두주자, 나아가 새로운 표준이 될 MAVE: (메이브)의 활약이 기대된다.

탄탄한 세계관이 MAVE: (메이브)의 특별한 여정에 설득력을 부여한다. 인간의 감정이 삭제된 미래세계 이디피아(IDYPIA)에서 감정의 자유를 찾아 지구 곳곳에 불시착한 MAVE: (메이브) 멤버들이 이번 'PANDORA'S BOX'를 시작으로 어떤 발전을 해나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MAVE: (메이브)의 아이덴티티가 곧 메타버스의 무한한 확장성이 될 수 있다.

◆ 전 세대 취향 저격! MAVE: (메이브)표 믿고 보는 K-POP

MAVE: (메이브)의 가장 중요한 차별화 포인트 중 하나는 강렬한 음악과 퍼포먼스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데뷔곡 'PANDORA'(판도라)는 세븐틴·레드벨벳·몬스타엑스 등의 히트곡을 만든 Maxx Song(맥쓰송), Kyler Niko(카일러 니코)가 작업했다. 또한, 아이유·엑소 카이·에스파 등과 협업한 FLIPEVIL(플립이블)의 뮤직비디오 연출이 더해졌다.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음악 방송에서도 만날 MAVE: (메이브)의 퍼포먼스에는 아이브·아이즈원을 비롯해 많은 K-POP 킬링 포인트를 만들어낸 FREEMIND(프리마인드)가 참여했다.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속 MAVE: (메이브)의 당당한 움직임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희망을 되찾겠다는 'PANDORA'의 내용 역시 K-POP 팬들의 심장을 뛰게 한다.

시우·제나·타이라·마티의 MBTI 등을 담은 티저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