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 송창식, '쩌렁쩌렁' 발성 비법은..

입력 2022.09.17 12:05수정 2022.09.17 13:53
가왕 송창식, '쩌렁쩌렁' 발성 비법은..
[서울=뉴시스] '집사부일체' 송창식. 2022.09.17. (사진 = SBS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윤세 기자 = 가왕 송창식이 발성비법을 공개한다.

송창식은 18일 오후 6시30분 방송되는 SBS TV 예능 '집사부일체'에서는 사부로 출연한다. 이날 멤버 이승기, 양세형, 김동현, 은지원, 도영은 의문의 작업실을 찾았다. 작업실로 들어선 멤버들은 파스타를 먹으며 무협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 송창식 사부를 마주했다.

송창식은 멤버들을 반기며 자신의 작업실을 소개했다. 그는 평소 이미지와는 조금 다른 패셔너블한 신발이 가득한 신발장부터 50년 묵은 수백 개의 LP판들, 값비싼 스피커, 100벌가량의 개량 한복이 있는 옷장까지 보여줘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이어 멤버들에게 자신만의 특별한 노래 비법을 전수했다. 송창식은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쩌렁쩌렁한 발성의 비법이 일명 "마!"라는 한 글자에 있다며 멤버들에게 특별한 가르침을 전수했다.


송창식은 노래를 잘 부르고 싶다는 양세형과 김동현에게 "배운다고 되는 게 아니다"라며 단호한 반응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이내 그는 1:1 레슨을 진행하며 멤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을 내려 양세형과 김동현이 노래 고민을 타파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졌다.

아울러 특이한 버릇이나 습관이 있어 고민이거나 고음이 올라가지 않아 고민인 사람에게도 다양한 케이스별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t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