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사회

서현고 김휘성군 숨진 채 발견..."외상 흔적 보이지 않아"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입력 2021.06.28 09:07  수정 2021.06.29 13:51
서현고 김휘성군 숨진 채 발견..."외상 흔적 보이지 않아"
[서울=뉴시스] 지난 22일 학교 수업을 마친 뒤 서점에 들렀다 소식이 끊긴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인 김휘성 군이 실종 1주일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그래픽=안지혜 기자) hokma@newsis.com
[성남=뉴시스] 박종대 기자 = 지난 22일 학교 수업을 마친 뒤 서점에 들렀다 소식이 끊긴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인 김휘성 군이 실종 1주일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28일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6시 33분께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연수원 정문 남측 방향 야산 능선 산책로 인근에서 김 군의 시신이 발견됐다.

경찰은 이날 오전 6시부터 경찰에서 수색 요청한 민간특수수색견이 수색 중 숨져 있던 김 군을 발견, 현재 현장 감식 종료 후 병원으로 시신을 이송했다.

경찰은 김 군의 시신에서 타살을 의심할 만한 외상을 찾지는 못 했다. 다만 김 군의 유서도 나오지 않은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타살 혐의점이 보이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유족 동의 절차를 거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군은 지난 22일 오후 4시 40분께 하교한 이후로 이날까지 연락이 두절됐다.

실종 당일 영풍문고 분당서현점에서 문제집을 사서 인근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한 모습이 폐쇄회로(CC)TV에 포착된 것을 끝으로 소식이 끊겼다.

경찰은 이튿날인 23일 새벽 김 군의 가족에게 실종 신고를 접수받아 수색 작업을 벌였다.

전날 오전 10시부터 기동대 3개 중대 180여 명과 헬기와 드론, 수색견 등을 투입해 김 군의 주거지 근처인 분당 율동공원과 새마을연수원, 천은정사 일대를 수색했다.

서현고 페이스북을 비롯해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김 군의 이름과 얼굴 사진과 함께 실종된 내용이 올라와 공유되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실종된 서현고 3학년 학생을 찾아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우리 가족의 우리 아이의 일처럼 생각해주시고 담당 관할서와 담당자 분들도 단순 가출신고가 아닌 범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적극 수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공유를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서현고 김휘성군 숨진 채 발견..."외상 흔적 보이지 않아"
[성남=뉴시스]김종택기자 = 지난 22일 학교 수업을 마친 뒤 서점에 들렀다 소식이 끊긴 김휘성 군이 실종 1주일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사진은 28일 오전 김 군의 시신이 발견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연수원 인근 야산. 2021.06.28.jtk@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