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경제

네이버에서 극단적 선택한 직원, 노조 "위계의 의한 괴롭힘으로.."

아이고..

2021.05.28 17:19
네이버에서 극단적 선택한 직원, 노조 "위계의 의한 괴롭힘으로.."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네이버 노동조합은 28일 직원 사망에 대한 입장문을 통해 "극단적 선택을 한 직원이 생전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와 위계에 의한 괴롭힘을 겪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면서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는 명백한 업무상 재해다"라 발표했다.

이어 "특히 회사 내 인사 제도적 결함으로 인해 고인이 힘든 상황을 토로하지 못하고, 안타까운 선택을 한 부분이 있다면 회사가 제도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요구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노조는 또 "동료를 황망하게 보낸 것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가족을 잃은 유족의 슬픔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앞으로 이러한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40대 네이버 직원 A씨가 지난 25일 오후 1시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자신의 주거지 근처에 숨져 있는 것을 아파트 경비원이 발견해 신고했다. 경찰은 A씨 주거지 안에서 업무상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내용이 담긴 메모 형식의 글을 발견했다. 경찰은 A씨 직장 동료들을 상대로 메모에 담긴 내용이 사실인지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