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사회

조두순이 마트에? 닮은 꼴 사진 등장에 경찰이..

어휴;;

2021.04.02 07:47
조두순이 마트에? 닮은 꼴 사진 등장에 경찰이..

조두순이 마트에 장을 보러 왔다는 목격담과 사진이 등장했으나 이는 게시자가 조두순 닮은 사람을 착각해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2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 등에 따르면 조두순은 최근 2달 이내 외출을 한 바 없다. 특히 조두순은 보호관찰을 받는 상황이어서 외출 시 경찰이 동선을 살피고 전담 보호관찰관이 외출 여부를 확인하면서 그의 움직임을 관찰한다.

경찰 관계자는 "조두순 집 앞에 설치된 초소에서 조두순의 외출여부를 확인하는데 조두순은 최근 두 달여간 외출을 한 바 없다"고 밝혔다.

이어 "조두순을 보호관찰하는 안산준법지원센터에서도 외출 기록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누군가 조두순 닮은 사람을 착각해 글을 게시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전날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실시간 조두순 마트에 떴다' 등의 제목으로 조두순과 유사한 인물의 사진이 한 장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조두순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마트에서 술 등을 구입한 뒤 영수증을 살펴보는 모습의 사진과 함께 전자발찌가 보인다는 내용이 포함돼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다.

조두순은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기간인 7년간 △외출(21:00∼다음날 06:00) 금지 △과도한 음주(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 금지 △교육시설 출입 금지 △피해자 200m 내 접근 금지 △성폭력 재범 방지와 관련한 프로그램 성실 이수 등을 지켜야 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