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북한방송이냐" 뭐가 불만인지 봤더니...

입력 2021.01.19 12:16수정 2021.01.19 16:14
또 또 북한이 나온다
유승민 "북한방송이냐" 뭐가 불만인지 봤더니...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 '희망 22'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11.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서진 기자 = 유승민 전 의원이 19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차마 눈 뜨고 보기 어려운 여당 대선주자 2인의 아부 경쟁"이라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의) 실망스러운 회견에 대해 여권의 대선후보라는 두 사람은 국민의 마음과 정반대로 말했다"며 "이낙연 대표는 '흐름과 짜임새에 흠이 없었다. 진정성으로 국민과 소통하신 시간'이라 했고, 이재명 지사는 '100년 만의 세계사적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그 자리에 계신 게 얼마나 다행인가 다시 한번 생각했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북한방송을 보는 착각에 빠질 정도로 심한 문비어천가"라며 "이 두 사람이 보기 민망한 아부경쟁을 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다.
친문 극렬 지지자들의 표를 얻어야 민주당의 대선후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그러나 이런 저급한 아부 경쟁은 우리 정치를 더욱 후진적인 정치로 후퇴시킬 뿐"이라며 "민생과 경제, K양극화, 부동산, 검찰과의 갈등, 백신 확보, '정인이 사건,' 남북관계 등 문재인 정권의 수많은 실정과 잘못에 대해 이 두 사람은 조금도 비판의식이 없다는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살아있는 권력의 잘못에 대해 권력 내부에서 용기 있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와야 민주주의가 제대로 작동한다"며 "문재인 정권이 나라를 더 이상 망치지 못하도록 막고 새로운 정부를 세우는 것은 민주공화국 시민들에게 부여된 시대적 사명"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