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뼈때리는 지상욱 "민주당 시절엔 보수에 나라.."

입력 2021.01.14 14:46수정 2021.01.14 15:3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철수 뼈때리는 지상욱 "민주당 시절엔 보수에 나라.."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지상욱 국민의힘 여의도연구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부동산 정책 진단’ 긴급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7.07.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서진 기자 = 국민의힘 싱크탱크인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이 14일 "우주는 안철수를 중심으로 돈다? 무엇을 하고 싶어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된다"고 비판했다.


지 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총선에서 능력이 없어 지역구 후보를 못 내고 비례정당을 지향하더니 이제 와서는 양보를 했다고 하니!"라며 "당시에는 후보 단일화 논의도 안 하시더니. 지역구 후보를 안 낸 다른 소수정당도 모두 양보했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예전 민주당 시절에는 그렇게 보수에게 나라 못 맡긴다고 독기 서리게 발언하시더만…지금은 거꾸로"라며 "이 기적의 논리는 도대체 어디에서"라고 되물었다.

앞서 지 원장은 지난 13일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서 서울시장 선거와 관련해 "결국은 3자 구도로 가더라도 우리는 이겨야 된다"며 "우리가 지금 보면 변하고 있지 않나, 중도층도 돌아오고 떠난 집토끼들도 돌아오고 30대, 40대들도 지지를 보내기 시작했고 그리고 가장 취약했던 여성분들도 다시 돌아봐 주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