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표 제안에 맞장구 친 유승민 "文, 눈치 그만 보고.."

입력 2020.10.16 13:20수정 2020.10.16 14:58
"이대로 가면 국민들의 미래는 암담하다"
정의당 대표 제안에 맞장구 친 유승민 "文, 눈치 그만 보고.."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이 29일 서울 중구 다산로에 마련된 통합당 중구성동구을 지상욱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희망을 잃은 청년들에게 한 말씀 하신다면"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0.03.29. photo1006@newsis.com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은 전공노, 전교조 눈치는 그만 보고 나라의 미래를 위한 '연금개혁'에 동참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제안한 공무원연금·사학연금·국민연금 통합에 대해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저는 박근혜 정부때 여당 원내대표로서 청와대와의 갈등을 무릅쓰고 공무원 연금개혁을 단행했다"면서 "그런데 문재인 정권 들어서는 연금개혁은 완전히 실종 상태이고 이대로 가면 국민들의 미래는 암담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진영을 넘어 정의당 김종철 대표의 용기있는 제안에 박수를 보낸다. 연금개혁에 정치권이 힘을 합치고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포퓰리즘 경쟁에서 벗어나 진정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개혁을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