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 받아 유흥비로 탕진한 임대업자들의 만행

입력 2019.10.11 13:25수정 2019.10.11 15:14
전세금으로 다른 원룸 매입하며 건물 늘려.. 무려 44억 사용
보증금 받아 유흥비로 탕진한 임대업자들의 만행


【익산=뉴시스】윤난슬 기자 = 임차인들이 낸 수십억 원의 원룸 보증금으로 외제차를 사고 해외여행을 다니는 등 유흥비로 탕진한 임대사업자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익산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임대사업자 A(46)씨와 B(28)씨를 구속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 2017년 6월부터 최근까지 익산에 있는 원광대학교 인근에서 원룸 임대사업을 하면서 임차인 113명에게 받은 전세 보증금 44억여원을 챙긴 뒤 개인 용도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친인척 관계인 A씨와 B씨는 원광대 인근에 있는 오래된 원룸 건물을 값싸게 사들인 뒤 해당 원룸 임차인들에게 받은 전세금으로 다시 원룸 건물을 매입하는 수법으로 원룸 건물을 늘린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수법으로 늘린 원룸 건물만 16동에 달했다.

이들은 해당 건물 임차인들에게 받은 전세 보증금을 해외여행 경비와 도박, 고급 외제차량을 사는데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전기세와 수도세 등이 밀려 일부 임차인들은 전기와 가스가 끊기는 등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원룸의 전세 계약이 만료됐음에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임차인들이 고소장을 제출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수사에 착수했다.

고소장을 낸 이들은 대부분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등 청년들이라고 경찰은 전했다.

조사 결과 A씨 등은 임차인이 낸 보증금으로 고급 외제승용차를 사고 100여 차례나 해외여행을 가는 등 유흥비로 탕진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경찰 조사를 받는 중에도 국내 한 카지노에서 도박을 즐긴 것으로 파악됐다.

A씨 등은 경찰 조사에서 "돈을 가로챌 의도가 없었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구속된 피의자들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지만, 혐의를 입증할 만한 관련 진술과 증거 등을 확보한 상태"라면서 "공범인 A씨의 동생도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추적하고 있다"고 말했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