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반대' 어머니 목 졸라 잔인하게 죽인 아들

입력 2019.04.11 14:55수정 2019.04.11 16:26
범행 후 어머니 시신을 발래통에 숨겨
'결혼 반대' 어머니 목 졸라 잔인하게 죽인 아들
전주지법 군산지원© News1

(군산=뉴스1) 임충식 기자 = 결혼 문제로 다투다 어머니를 목 졸라 살해한 40대에게 법원이 중형을 선고했다.

전주지법 군산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해덕진)는 11일 존속살해 혐의로 기소된 A씨(40)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했다.

A씨는 설 연휴 첫날인 지난 2월2일 오전 7시께 전북 익산시의 한 아파트에서 어머니(66)를 목 졸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당시 A씨는 중국 국적 여성과의 결혼문제로 어머니와 말다툼 중 어머니가 결혼을 반대하며 뺨을 때리자 목을 졸라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다.

범행 후 A씨는 어머니의 시신을 빨래통에 숨겼다.

조사 결과 A씨는 범행 후 자신의 동생에게 “어머니가 보이지 않는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내기도했다.

A씨의 동생은 어머니와 연락이 닿지 않자 이튿날인 3일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

당초 A씨는 경찰에 “마트에 데려다준 뒤 보지 못했다”고 범행을 부인했으나 경찰의 거듭된 추궁에 “결혼 문제로 어머니와 다투다가 홧김에 그랬다”고 실토했다.


재판부는 “고귀한 가치인 인간의 생명을 빼앗는 살인은 그 어떤 변명으로도 용납될 수 없는 범죄다. 특히 자신을 낳고 길러준 어머니를 살해한 피고인의 범행은 엄히 처벌받아야 한다”면서 “죄질이 매우 불량한 점,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혐을 정했다”고 판시했다.

전주지검 군산지청은 결심공판에서 A씨에게 징역 25년을 구형했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