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사

부들부들

후덜덜

주르륵

딴따라

박진영, 2년간 20억원 기부…JY 박진영, 2년간 20억원 기부…JYP 소속 가수들도 선행 동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035900)(이하 JYP) 대표 프로듀서가 2년간 20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면서 나눔의 가치를 전했다 19일 JYP에 따르면 박진영은 2022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해외 취약계층의 치료비로 써달라며 사재 5억 원을 기탁, 월드비전 '밥피어스아너클럽' 회원으로 위촉됐다. 또한 박진영은 국내외 환아들을 응원하는 마음에서 2022년 월드비전과 삼성서울병원에 각 5억 원, 2023년에는 삼성서울병원을 비롯한 국내 지역 거점 병원 5곳에 각 2억 원씩 총 10억 원까지 지난 2년간 개인 사재 20억 원을 쾌척했다. 수장 박진영의 선한 영향력은 소속 가수들에게로 이어졌다. 스트레이 키즈 멤버 필릭스는 2023년 2월 시리아·튀르키예 대지진 긴급구호 기부 행렬에 동참, 월드비전에 5000만 원을 기부했다. 리노는 2024년 1월 월드비전 글로벌 식량 위기 대응 사업에 1억 원을 기부, 월드비전 최연소 '밥피어스아너클럽' 회원이 됐다. 창빈과 현진도 2023년 3월 시리아·튀르키예 대지진 긴급구호에 써달라며 더프라미스에 성금을 기탁하고 더프라미스 '아너스클럽' 2023년 2호, 3호 회원이 됐다. 더불어 트와이스 나연과 있지(ITZY) 류진도 뜻깊은 기부 활동을 통해 각 기관 고액 후원자 예우 그룹 '1호' 회원으로서 활약하고 있다. 이날 JYP는 2024년에도 소속 아티스트, 전 세계 팬들과 함께 다각도 사회 환원 프로젝트를 전개한다는 뜻을 전하며 선한 영향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태양 태양 "군대서 커피 처음 마시기 시작…유일한 행복이었다" 눈길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태양이 군복무 시절을 회상했다. 19일 오후 공개된 대성의 유튜브 콘텐츠 '집(밖으로 나온)대성'에서는 빅뱅 태양이 출연한 가운데 커피 얘기가 나왔다. 이날 배우 주원이 군인 시절을 떠올리며 "예초병을 했는데, 그걸 왜 하고 싶었냐 하면 간부님이 외부에서 음료수를 사다 주셨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난 다른 것보다 아메리카노가 너무 먹고 싶은 거야"라고도 덧붙였다. 이를 들은 태양이 "난 군대에서 커피를 처음 시작했다"라고 고백해 대성, 주원, 빈지노 등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그는 "원래 커피를 안 마셨는데, 오전에 잠이 너무 많아서 군대에서는 졸려서 안 되겠더라. 그때부터 커피를 마시기 시작했는데, 나의 유일한 군대 일상에서의 행복이 점심 먹고 PX에서 아메리카노 한잔과 디저트를 먹는 거였다"라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한편 '집대성'은 겉으로는 하이테션의 소유자이지만, 알고 보면 레슨 말고 집밖에 모르는 '집돌이' 대성이 다채로운 게스트와 함께하는 집 밖 나들이 토크쇼 콘텐츠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